서울삼육중학교


홈페이지 사용 안내

컨텐츠 바로가기 기능

로그인

로그인
로그인
회원가입 아이디/비번찾기, 팝업창이 열립니다.
직업탐구
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.

글읽기

제목
[일반] 탄소거래배출권 중개인
이름
엄민섭
작성일
2018-10-16


1 

탄소거래배출권 중개인


    탄소배출을 줄이면 깨끗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, 덤으로 국가와 기업에 돈 되는일을 할 수 있다. 교토의정서에서 도입한 탄소배출권 거래제에 따라 국가나 기업은 정해진 탄소배출량을 할당받는다. 이때 할당받은 배출량 이하로 배출하면 돈을 받고 배출권을 팔 수 있으며, 할당받은 양보다 더 배출해야 하는 상황이 되면 반대로 배출권을 사야 한다. 탄소배출을 줄여 지구 온난화 및 기후변화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다.

 

    주식시장에 주식중개인이 있듯 탄소배출권 시장에는 배출권 거래를 중개하는 사람이 있다. 바로 탄소배출권거래중개인(Carbon Emission Tradeers)이다. 2005년 유럽에서 배출권 거래시장이 시작하면서 탄소배출권거래중개인이란 직업이 생겨났다.

 

관련학과 : 경영학과, 경제학과, 국제무역과, 무역과 등


서울삼육중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탄소거래배출권 중개인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다음글
장기이식 코디네이터
/ 엄민섭
장기이식 코디네이터 장기이식이 이루어지는 상황을 처음부터 끝까지 조정하며 수혜자와 기증자, 의사들과 한 팀이 되어 효과적인 장기이식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수술 후 환자가 사망할때까지 관리하고 책임진다.관련학과 : 의예과, 간호학과 등
이전글
복권 디자이너
/ 엄민섭
행운을 만들어 내는 복권 디자이너.​ 복권디자인은 다른 디자인들과 달리 예쁘고 강렬한 디자인에 행운의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 내야 한다. 수백만명에 이르는 고객의 눈길을 끌기 위해 컬러풀하면서도 참신한 생명력을 실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힘이 드는 것 또한 사실이다. 그렇지만 많은 사람..

퀵메뉴

퀵메뉴
  • 글씨크기 크게
  • 글씨크기 원래대로
  • 글씨크기 작게
top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