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삼육중학교


홈페이지 사용 안내

컨텐츠 바로가기 기능

로그인

로그인
로그인
회원가입 아이디/비번찾기, 팝업창이 열립니다.
자유게시판
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.

글읽기

제목
[일반] 인간은 뇌를 정말 10%만 사용하는 걸까요?
이름
엄민섭
작성일
2018-11-12


1 



간은 뇌를 정말 10%만 사용하는 걸까요?


    심리학과 관련해서 가장 널리 알려진 것 중 하나가 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혈액형에 따라 성격이 다르다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라는 말과 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우리 뇌의 10%밖에 쓰지 못한다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는 이야기입니다. 아인슈타인이 사람은 잠재성을 10%밖에 못 쓴다는 말을 했다고도 는 말이 널리 퍼져있습니다. 그리고 직접 아인슈타인과 같은 천재들의 뇌를 확인해봐도 실제로 10%밖에 쓰지 못했다는 말도 있습니다. 그런데 이렇게 세상에 떠도는 말들은 역사적으로나 과학적으로 근거 없는 이야기입니다.


    왜 이런 10% 신화가 퍼졌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사람들에게 잠재성이 무한하니 좀 더 분발을 하라고 교육적 목적으로 말하는 사람이 많아서 이런 잘못된 믿음이 없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.


    그렇다면 우리는 뇌의 몇 퍼센트나 쓰고 죽을까요?

전부 다 쓰고 죽는다는 것이 올바른 말입니다. 그리고 만약 우리가 뇌의 일부분만 쓴다면 치매 환자처럼 심각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.

 


서울삼육중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인간은 뇌를 정말 10%만 사용하는 걸까요?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다음글
세상을 바꾸는 별종
/ 엄민섭
일사불란한 꿀벌들 중에도 5%는 따로 논답니다.이런 벌을 <날라리 벌>이라고 하는데 입맛도 까다로워 혼자 멀리 날아가 별난 꽃을 찿는다네요.가까운 꽃무리에서 더 이상 꿀을 찿지 못해 모두 굶주리고 있을 때, <날라리 벌>이 찿아낸 멀리 있는 꽃이 나머지를 살립니다.모두 같은 방향으로 ..
이전글
보건절제주간 : 줄넘기왕, 나만의 절제노하우 공개
/ 엄민섭
*건강은 소중합니다.건강을 잃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.매일매일의 운동을 통해건강과 행복을 누리는 서울삼육중학교 모든 학생들 되기를 바랍니다.

퀵메뉴

퀵메뉴
  • 글씨크기 크게
  • 글씨크기 원래대로
  • 글씨크기 작게
top으로 가기